DevOn 2013
2013년 행사 2013.10.21 07:30

뉴스#6. 아이들과 함께 IT 기술 체험을!

디브온 2013 행사가 이번 주말로 다가왔습니다. 여러분의 성원 덕분에 참가 티켓 구매와 미트업/코드랩 사전 예약도 착착 진행 중입니다.

그런데, 이게 우리만의 잔치로 끝나서야 될까요... 혹시 SW 개발자들의 삶이 팍팍하다 느끼시나요? 가족들과 함께 우리의 삶을 공유하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디브온으로 오셔야 합니다.

■ IT기술을 이용한 미디어 아트 체험
아이들과 즐길 수 있는 첫번째 공간은 바로 크레이터 플래닛 행사를 통해 전시된 미디어 아트 작품 부스입니다.

인터넷과 농업을 접목시켜 트위터를 통해 정보를 공유하게 되는 '모두의 팜', 스마트폰과 인터랙션하는 재미있는 장난감 악세사리 '냠냠이', 모바일을 소스로 레이저 건 형태로 인터랙티브하는 미디어 파사드 형태의 작품 '단서를 던져요', 눈의 착시 현상을 이용한 스캐니메이션 작품인 '5th floor',  아이언맨의 액션씬을 현실에서 구현하는 BrainJuice 등 5개 체험형 미디어 아트팀을 만날 수 있습니다. 보기만 하는 아트가 아닙니다. 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즐거워 할 것입니다.



▶ 체험존 안내: http://devon.daum.net/2013/#!/program/category/event

■ IT 기기 및 하드웨어를 통한 새로운 경험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이용해 모든 악기를 연주할 수 있는 '오렌지노의 소리상자' 운영자인 이진호님의 부스에 오시면, 오카리나, 드럼, 바이올린, 핸드벨 등을 조합하여 음악을 만들어 내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젓가락 행진곡에 도전해 보세요.

또한, 특정 제품과 똑같은 모양 및 기능을 가진 하드웨어를 만드는 데 필요한 회로도, 자재 명세서, 기판 도면 등을 제작해서 공개한 '오픈소스하드웨어'의 남표님의 부스에 오시면 각종 아두이노 보드를 이용한 기기, 3D 가상현실 장비인 오큘러스 등 다양한 미래 기기를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 아이들을 위한 유아 놀이터 및 휴게실
이 정도로는 아이들과 몇 시간을 함께 놀기 힘드시다구요? 걱정 마세요. 체험 이벤트 존 뒤쪽에는 아이들을 위한 각종 놀이기구를 탑재한 유아 휴게존을 마련하였습니다. 유아 휴게존과 부모님들이 함께 아이들이 노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카페와 충전을 할 수 있는 휴게 공간도 마련하였습니다.


아울러 유아를 비롯하여 초/중/고등 학생은 무료 입장 가능합니다. 아빠의 삶을 가족들과 공유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 디브온으로 오세요!


▶ 참가 티켓 구매: http://devon.daum.net/2013/#!/page/register


이전 뉴스레터

  1. 뉴스#1. 만남- 50여개의 활동 부스를 만나세요!
  2. 뉴스#2. 나눔- 개발자가 직접 만든 90여개 강의
  3. 뉴스#3. 참가 신청이 오늘 시작됩니다!
  4. 뉴스#4. 열두명의 구루와의 만남
  5. 뉴스#5. 프로그래밍을 배우자! 코딩랩와 대안언어 축제
  6. 뉴스#6, 가족들과 함께 IT 기술체험을!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